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자소서 예시 참고하기

좋습니다. 2020. 12. 2. 14:19

 

 

 

 

 

자소서 예시 참고하기

우리가 회사에 취직을 하려고 하면 뭐부터 준배해야 할까요 정말 막막합니다. 저도 대학교4학년을 마치고 취업을 하려고 하는데요 내가 일할 직장이 없어서 난감했습니다. 처음부터 뭐가 잘못되었는지 뭐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모르겠드라구요

 

 

 

 

일단은 대학교 1학년부터 우리는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정하고 미리 그에 관련한 자격증과 그리고 다양한 스펙등을 쌓아야 할것 같아요 남들 공부할때 다놀고 이제 군대 제대하고 대학교3학년때부터 준비하긴 이미 늦는것이죠

 

 

 

남들이 다 준비한 영어와 컴퓨터는 미리 자격증을 따놓고 그리고 내가 취업하고 싶은 회사에 대해 공부를 하는 것이죠 그리고 그와관련된 직무 관련 경험을 어학연수등 아니면 인턴등을 통해서 미리 다 준비를 해놓고 나중에 그 회사에 지원을 하면 바로 합격할것입니다.

 

 

아무래도 발등에 불떨어지고 나서 준비하면 이미 시간은 늦죠 뒤늦게 준비하려고 하면 남들 다 대학교 졸업하고 취업하고 회사 가는데 나는 가만히 여전히 독서실에서 공부를 해야 하고 졸업도 유예를 해야 하니까 정말 답답할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렇게 회사에 들어가기 위한 첫걸음으로 먼저 자기소개서를 잘 준비를 해야 해요 일단 기업에 지원을 해도 제일 먼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을 하잖아요 해당 기업은 모든 지원자에 대해서 잘 모르니까요

 

 

성장 배경이나 아니면 장단점등 아는게 하나도 없으니까 자기소개서만 가지고 판단을 할수 밖에 없죠 그래서 자소서는 최대한 진솔하게 적고 그리고 해당 직무에 내가 왜적합한지 객관적인 나의 장단점을 면밀하게 파악하고 적어야겠지요

 

 

그리고 솔직하게 이야기를 하지만 어떤 위기나 역경을 내가 어떻게 극복햇는지에 촛점을 맞춰야 겠지요 물론 단점은 있지만 나는 그 단점을 어떻게 보완했다 이런식으로 서술하는 것이죠 그리고 회사에서 나는 어떤 비젼을 제시할것인지 명확하게 설명하면 더욱 좋겠죠

 

 

다음과 같이 자소서 예시를 참고하기 위해서는

 

취업사이트 인크루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이력서 자소서를 선택하면 되겠죠

 

 

처음 메인화면에 다양한 회사의 채용공고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ytn 신입사원모집 유한킴벌리 gs건설 에듀윌등 정말 다양한 회사의 공고를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샘플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현대엔지니어링 합격 자기소개서 한국남부발전 한국전력공사 cj제일제당등 내가 평소 가고싶은회사의 자소서 양식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와같이 합격 자기소개서 샘플인데요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어진 업무를 성실히 끝까지 어떻게 수행했는지 등을 차분히 설명하고 있네요

 

그외에도 각 회사의 지원동기와 그리고 온리 자신을 뽑아야 하는지 서술등 회사별로 차별적으로 질문에 대한 조리잇는 대답을 적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른사람들의 합격 자소서를 샘플로 해서 자신의 객관적인 경험을 토대로 작성을 하면 분명히 충분히 경쟁력있는 자소서가 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