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우리은행 영업시간 안내

좋습니다. 2021. 7. 26. 20:39

 

 

우리은행 영업시간 안내

요즘 회사에 출근하면 거의 은행갈 시간이 부족한것 같아요 점심시간에 가면 약간 빠듯하긴 합니다. 그리고 은행 창구에서도 은행 직원들도 점심시간을 가지니까요

 

 

보통 11시30분부터 해서 교대로 1시간씩 먹는것 같긴 해요 요즘은 예전과 달리 은행 지점에 따라 조금 다르긴 하지만 은행창구가 한산하긴 한것같아요

 

 

 

대신에 직원들이 많이 없으니까 한직원이 여러명의 고객들을 상대로 하다 보니 여전히 고객들은 좀 오래 기다려야 하는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 트렌드에 맞게 대부분 젊은 사람들은 구지 은행에 방문하지 않더라고 내가 직접 컴퓨터로 또는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모든 은행업무를 처리하고 잇으니까요

 

 

구지 이제 내가 단순한 이체나 송금 업무등은 구지 은행에 방문할 필요가 점점 사라지고 있죠 단순하게 atm기를 이용한 현금 출금할때는 자동화기기로 하는것이다 보니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고요

 

 

그런데 꼭 은행 직원을 통해서 해야 할 업무들이 있죠 예를 들어서 법인이라고 하면 법인카드 만드는 거나 아니면 신용카드 체크카드 통장 계좌 개설등은 직접 내가 은행가서 처리를 해야겠지요

 

 

기타 분실신고도 있고요 기본적인 업무는 내가 스스로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처리를 해도 되지만 여러가지 경우에 따라서 내가 직접 방문할 필요도 잇음으로 기본적인 은행 영업시간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대부분 은행은 보통 오전 9시에 영업을 시작을 해서 오후 4시정에 끝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코로나로 인해서 영업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에는 보통 3시30정도에 끝내기도 해요

 

 

이것은 각 은행 영업지점을 통해서 검색을 해서 확인을 해볼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은행 사이트에 가면 요즘은 코로나로 인한 많은 소상공인 금융지원 혜택과 안내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하단에 보면 일단 기본적인 은행업무에 대한 궁금사항이 있다고 하면 대표번호 1588-5000으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영업점 안내가 있는데요 우리동네를 찾아서 해당 지점에 대한 영업시간을 검색하면 됩니다.

 

서울시를 예로들면 영등포 동작 용산등 다양한 구등이 많이 있는데요

 

 

서대문구를 기본으로 해서 북가좌동지점 무악재지점 독립문지점등 다양한 지점에 대해서 영업시간을 살펴볼게요

 

남가좌동지점은 위오같이 영업점 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로 되어있습니다.

 

우리은행 무악재지점도 마찬가지고요 도로명주소로 서대문구 통일로로 되어있고요 영업시간은 동일하네요

 

기본적으로 특별한 예외의 경우가 아니라면 위와같이 9시에서 오후 4시에 마치는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