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및 지급액

우리가 대부분 회사에서 일을 합니다. 하지만 요즘들어 불경기라고 하니까요 코로나로 인해서 안그래도 취업이 더욱 힘든 현실이 되고 있어요

 

 

그래서 더욱 어려워진 가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출산율과 결혼 그리고 취업률등 정말 모두가 힘들어 하고 있어요 거기다 자영업도 계속해서 망해가고 잇으니까요

 

 

 

회사만 계속 다닌다고 해서 내가 언제까지 회사생활을 할지 아무도 보장을 못해줍니다. 회사 자체가 힘들잖아요 당장이라도 매출이나 수익이 줄어들면 제일 만만하게 구조조정일수밖에 없죠

 

 

있는 근로자를 줄여서라도 회사는 버티고 살아남아야 하니까요. 사회는 지속해서 계속 경쟁을 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기울어지면 여지없이 매달 우리가 고용하는 임금이 굉장히 사업주 경영자에게는 부담스러울수밖에 없는것이죠

 

 

거기다 자녀라도 있으면 그래도 나혼자 살면 좀 책임감이 덜한데 아이들을 먹고 살릴려고 하면 부모들의 희생이 필요한것이죠

 

 

그래서 이것저것 비용을 부담하다 보면 당장 생계가 막막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회사에서는 이런 어려운 가정들을 위한 자녀장려금을 신청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자녀가 있거나 아니면 근로장려금을 통해서 일정 수준의 월급을 적게 받거나 아니면 재산이 미만일때는 우리는 근로장려금을 신청을 해서 일정 가정 생활에 보탬이 되도록 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나는 근로장려금 신청기준에 맞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그리고 언제 신청을 해야 하는지 신청시기등도 확인하면서 기타 필요한 서류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어려울때 약간의 돈이라도 굉장히 자신의 가정경제에 보탬이 되고 도움이 되잖아요 어느 누구도 친척이나 아니면 형제 자매 아니면 친구에게도 돈 이야기를 하는게 굉장히 힘들기도 하고요 그래서 내가 여유가 있으면 당연히 도와주고 싶죠

 

 

하지만 이런 도움이 계속 반복되면 서로 부담이 되고 오히려 인연을 끊게 되기 때문에 이런것을 주의하서라도 내가 어느정도 금액을 받을수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일단 국세청 홈택스에 가면 다양한 안내가 있습니다. 지금은 연말정산 기간이기 때문에 신청방법을 참고하시면 되고요 기타 부가가치세 신고나 여러가지 세금관련 업무를 할때는 국세청 홈페이지로 방문을 합니다.

 

국세환급금 찾기나 아니면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되고요 현재 내가 세금을 얼마 내야 하는지 모의 계산도 있습니다. 여기서 근로 자녀 장려금을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간편신청하기는 내가 신청 안내문을 받은경우 해당되고요 기타 소득자료 확인을 하면 되겠죠

 

위와같이 일정 소득과 재산이 일정금액 미만일 경우 위와같이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외에 단독가구 홑벌이 가구등 연간 총급여액을 계산을 해서 4-2000만원이내로 해서 지금액은 150만원까지 다양하네요

 

그외에 재산요건을 보면 모든 소유 금액이 재산합계 2억원 미만이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타 정기신청기간이 있으니까요 보통 그해 5월1일부터 가능하네요

 

자신의 지급액 계산도 가능한데요 혹시 잘 모르면 계산해보기 서비스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요즘 이런 좋은 제도가 있는데 내가 잘 몰라서 무지해서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을거에요 이런것을 대비해서 미리미리 해당 기간 맞춰서 신고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2022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및 지급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