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

좋습니다. 2022. 4. 14. 14:08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제 바야흐로 세금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어쩔수 없이 세금을 내야 겠지요. 물론 내가 소득이 많으면 그중에 일부분은 세금으로 내는게 당연하죠

 

 

내가 이렇게 수입을 얻게 된것도 우리나라에서 경제생활을 하기 때문이죠 우리는 알게 모르게 집을 살때도 소득세 취득세를 통해서 납부를 하기도 하고요

 

 

 

또자녀들에게 우리가 유산을 물려줄때도 상속세는 물론 또는 다른사람에게 집을 팔거나 양도할때도 양도세를 내기도 합니다.

 

 

우리가 세금 지식은 정말 복잡한것 같아요 그만큼 내가 많은 지식을 안다고 하면 세금을 내가 최대한 낼수 있는 것을 조금이나마 줄일수 있어서 굉장히 유용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렇게 일반 개인은 물론 내가 개인사업을 영위할때도 마찬가지에요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을 받거나 개인사업자라고 하면 처음에는 여러가지 세금을 동시에 내야 하니까요

 

 

정말 머리아프고 복잡할거에요. 일반 개인이 이 모둔 세금 업무를 처리하기에는 한계가 잇기 때문에 우리는 세무소나 세무서 또는 공인회계사등에게 상담을 받고 세금처리를 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우리가 처음에는 몇푼 돈 아끼려고 세금을 괜히 무시했다가 나중에 누진세가 적용되서 그동안 못낸 세금을 일괄적으로 다 납부하려고 하면 엄청난 비용을 우리가 감당을 해야 하니까요

 

 

이왕이면 세금이 적을때 미리 납부를 하는게 좋겠죠 그래서 국세청 고객센터를 통해서 모르는 내용이나 해당 세무 지식이 모르다고 하면 국세청 번호를 통해서 우리가 납부를 하면 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 사이트는 다들 아실거에요 홈택스 홈이나 기타 국세청 전화번호 126을 통해서 바로 전화를 하면 물론 요즘은 세금 문의가 많다 보니 연결이 어려울수도 있지만 조금만 기다리면 금방 상담이 가능함을 알수 있습니다.

 

 

hometax 국세청홈텍스 사이트에서 여러가지 세금 민원관련 내가 평상시 궁금한 사항에 대한 안내가 모두 나와있는데요 기장 수입 납세자 관리나 아니면 현금영수증을 사용했을때 매출총액 부가세 신고용 합계표등 다양한 내역등을 우리가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외에 2022년 부가가치세 신고 납부 안내를 비롯한 복지 이음 근로 자녀 장려금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세금종류별 서비스를 보면 세금모의계산을 통해서 내가 얼만큼의 세금 비용이 드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확인도 가능하고요 상담시간에 맞춰서 9시부터 6시에 전화를 하면 되겠죠 국세 상담센터는 126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이외에 요즘은 전자세금계산서를 하기 마련이니까요 꼭 전자세금계산서를 납부를 하시고 현재까지 내가 법인세 신고나 중간예납 세액 기타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까지 모두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