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연금 탈퇴 환급 조건 확인

다들 현재 자신의 노후 준비가 잘 되어 있는지 중간 점검이 필요한것 같아요. 사람에 따라서는 불안합니다 지금 당장 생활은 하지만 언제 내가 그만둘지는 아무도 장담을 할수 없습니다.

 

 

현재 회사 생활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어요. 하지만 지금 회사가 온전하다고 해서 앞으로도 문제가 없을지는 누구도 확신할수 없으니까요

 

 

 

사람들은 비상상화에 대비해서 만약의 상황을 가정해서 내가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퇴직을 한다고 하면 나는 이직을 해야 하는데요

 

 

어떤 회사를 다니는지가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예전에 젊었을때는 젊음이 무기이기 때문에 아무데나 갈수 있었어요. 하지만 점점 나이가 들수록 이제는 사람들을 만나는게 쉽지 않습니다.

 

 

 

점점 위축되기도 하고요. 다른사람이 봤을때 자신이 초라할수가 있거든요. 노년이 되서 집도 없고 변변한 직장이 없다고 하면 더욱 고달프기도 하죠

 

 

그래서 미래를 대비해서라도 우리는 착실하게 저축을 하고 돈을 모으는게 무엇보다 시급하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후회를 하게 됩니다.

 

 

당장 생활비가 한푼이라도 아쉬우니까요. 차라리 국민연금 대신에 이것을 저축하는게 오히려 낫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그렇게 해서 현재에 충실하다 미래를 대비하지 못하고 오히려 생활비로 있는 돈을 다 낭비하다 보면 미래가 더욱 문제가 되는 것이죠

 

 

그래서 미래를 우리가 준비를 하기 위해서라도 어떻게 자금관리를 잘 할지가 관건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 겠지요. 그래서 국민연금은 현재에는 가입을 안해도 불안하고 미래를 대비해 내가 가입을 하더라도 차곡차곡 우리가 해당 연금을 꾸준히 납부를 해야 하니까요

 

 

이런것을 감안해서 자신의 노후준비를 하는게 좋겠죠. 하지만 피치못할 사정으로 만약에 내가 국민연금을 받으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가 해외로 이주를 하거나 아니면 가입 당사자의 신분의 문제가 있거나 아니면 기타 전후 사정을 통해서 내가 반납 또는 환급을 받아야 한다고 하면 다음의 상황을 가정해서 바로 신청을 하면 되겠죠

 

 

기타 국민연금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서 이용하셔도 되니까요. 위의 준수사항을 적절하게 확인하고 이용하는게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국민연금 수급에 대한 안내인데요. 다음과 같이 반환일시금이나 아니면 국적을 상실하거나 국외로 이주할때 위와같이 우리가 국민연금 환급이 가능한것이죠

 

또는 청구방법을 보면 청구장소는 당연히 국민연금공단 지사를 방문해서 전화나 팩스로 청구를 해도 되고요 내방을 해서 방문을 해서 이용하셔도 됩니다.

 

기타 해당 필요 서류가 있는데요. 자신의 본인 인증을 위한 신분증과 함께 예금통장 사본 또는 반환일시금 지급청구서를 이용해서 도장을 찍으면 됩니다.

 

기타 여러가지 기본증명서가 있으니까요 본인 확인을 위한 서류 준비가 무엇보다 필요하겠죠. 기타 생계유지나 확인 필요서류등을 적절하게 이용하시면 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현재에 충실한것 물론 중요하죠. 당장에 내가 풍족하게 사는것보다는 미래를 위해서 내가 노동력을 제공할수 없을때 금전적으로 쪼들리지 않도록 미래 설계를 위한 나름 준비가 무엇보다 절실히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국민연금 탈퇴 환급 조건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