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mp3 파일 변환 간단한 방법

좋습니다. 2020. 10. 22. 15:10

 

 

 

 

 

mp3 파일 변환 간단한 방법

많은 사람들이 오늘도 많은 영상을 보고 있습니다. 어떤 영상을 볼까 고민도 하는데요 우리가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유튜브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영상을 검색해서 보기도 하고요 아니면 직접 파일을 다운받아서 보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멜론이나 이런 mp3 음악 을 들을수 있는 사이트를 통해서 직접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가수 곡이나 아니면 현재 최신 인기곡등을 들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월정액제로 4-5천원정도 내는것이죠

 

 

 

솔직히 그정도 가격이면 우리가 커피 한잔 안마신다 하고 지출을 할수 있는데요 요즘은 불경기다 보니 내가 잘 사용하지 않는다 하면 구지 이렇게 돈을 지출해야 하나 하는 회의감도 들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내가 좋아하는 곡이나 인기있는 가수 곡등을 검색하면 또 바로 나오니까요 유튜브를 통해서 감상을 해도 됩니다. 그런데 유튜브는 아시다시피 데이터를 발생을하고 내가 요금제가 데이터를 적게 사용한다고 하면 웬지 통신비가 아깝기도 하죠

 

 

그래서 와이파이를 통해서 우리가 접속을 하면 내가 원하는 곡등을 무제한으로 감상할수 있긴 한데요 나는 영상보다는 mp3 음악만 듣고 싶을때가 있죠 이외에도 우리가 영상에서 영상과 음악을 분리하고 음성 mp3만 듣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다음팟인코더 입니다. 위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영상과 mp3를 분리를 하고 mp3파일만 우리가 얻을수 가 있죠

 

 

다음과 같이 다음팟인코딩을 실행을 해주세요

 

인터넷에 찾으면 다음팟인코더 다운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위에 인코딩 메뉴가 있어요

 

여기서 내가 영상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러면 인코딩 옵션이 있어요

 

해당 영상에서 내가 오디오만 추출이 가능한것이죠

 

파일형식은 ogg 나 mp3 둘중에 하나로 선택을 하면 됩니다.

 

 

파일형식으로 ogg 로 하거나 아니면 세부설정으로 해서 조금 조정도 가능해요

 

mp3가 편하다고 하면 위와같이 mp3로 바꿔주면 되겠죠 그러면 mp4 영상에서 영상만 따로 하고 음성파일 mp3파일만 추출이 되는것이죠 그리고 인코딩 시작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