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미지 해상도 변경 간단한 방법

요즘은 사진을 보면서 내가 직접 좋은 풍경이나 아니면 여행가면서 기념사진을 찍기도 해요 그래서 컴퓨터에 보관을 하기도 하고 아니면 같이 여행간 사람들에게 메일이나 카톡으로 보내기도 합니다.

 

 

 

그리고 종종 증명사진도 찍기도 하는데요 회사에서 필요해서 제출하기도 하고 기타 여권이나 아니면 주민등록증등 다양하게 필요하다면 찍어서 제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이미지 해상도가 너무 높으면 사진 용량이 커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메일로 첨부를 하거나 아니면 특정사이트에 사진을 업로드 할때 종종 사이트 자체내에서 이미지 파일 용량제한이 일어날수 있음으로 이미지 해상도를 변경하거나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포토샾이나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내가 다룬다면 크게 문제가 없지만 아직은 초보자 입장에서는 체험판을 다운받아서 잠시 이용하려고 해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용법도 난해해서 고민일때가 잇습니다.

 

 

이럴때는 초보자도 간단하게 활용할수 있는 그림판을 이용하시면 굉장히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림판은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하고 잇으면 바로 검색해서 이용이 가능하고요 간단하게 사진 편집하는데 활용도 용이함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 해상도도 높이고 낮추고 그리고 픽셀도 조정하는데 간단하게 누구나 한번만 보면 따라서 할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크게 편집안하고 자잘한것을 수정할때는 그림판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가 같이 일단 윈도우창에서 그림판을 실행을 해주세요 그러면 클립보드와 함께 내가 편집할 파일들을 불러오면 됩니다. 다양한 이미지 파일들이 있는데요 사진 jpg 파일을 불러오면 되죠

 

 

 

일단 해당 파일 보면 현재 용량은 1.4mb 정도로 되어있네요 그런데 해당도 픽셀을 보면 현재 3000 정도로 되어있습니다. 가로랑 세로 크기가 나와있는데요 이것 크기를 줄이면 당연히 용량도 같이 줄어들것입니다.

 

 

가로 세로 비율로 해서 현재 100으로 되어있잖아요 그리고 옆에 윤곽선이나 채우기 그리고 여러가지 도형과 브러시등으로 사진 간단한 편집도 가능하니까요 활용하실분은 이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가로세로 비율유지하면서 축소해도 되고 확대도 가능합니다. 사진을 약간 기울이는 것도 있네요

 

여기서 퍼센트를 조정해서 편집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해당 파일 크기가 1412 정도로 되어있네요 당연히 용량은 다른이름으로 저장해서 이미지 파일도 여러 확장자가 있습니다. jpg gif png 등 내가 원하는 파일로 바꿔주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저장을 하면 간단하게 용량도 줄어들고 해상도도 바뀐것을 알수 있어요 그림판은 내가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안받고 바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사업무 또는 집에서 일할때 간단하게 누구나 활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