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커서이동 엔터 방향설정 하기

우리가 회사에서 많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바로 엑셀을 떠올립니다. 다양한 작업을 할때 데이터 수집을 하거나 아니면 그래프로 깔끔하게 정리를 할때 아니면 다양한 수식을 활용할수 있죠

 

 

이제는 계산기로 직접 계산하는게 아니라 일일히 엑셀 셀에서 칸에 숫자나 여러가지 문자등을 셀통합을 통해서도 이용할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내가 얼마만큼 엑셀을 잘 다루느냐에 따라서 나의 작업 효율성과 성과가 달라진다고 생각을 해요 그만큼 일찍 작업도 마치고 여러가지 보고서도 작성할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요즘은 많은 대학생들이나 아니면 회사 취업전에 컴퓨터 활용능력이나 아니면 엑셀을 어떻게 다루는지 확인을 하고 입사를 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만큼 컴퓨터 활용능력이 이제는 취업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것은 뭔가 데이터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바로 아래로 커서가 움직이는 것을 알수 있잖아요 이것을 약간 한번 수정을 해볼까요

 

 

내가 데이터를 입력했는데 만약에 커서를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구지 그렇게 복잡한 작업을 꼭 해야 하나 하는 의문을 가질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나름데로 이런 기능이 필요한 사람도 더러 있을거으로 생각이 됨으로 다음과 같이 키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엑셀 창을 먼저 실행을 해야겠지요 그러면 위와같이 셀 입력칸이 나옵니다. 여기서 메뉴에서 설정을 잠깐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정보가 있죠 현재 내가 사용한 옵션등의 값을 조절이 가능한데요 excel에서 고급옵션으로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을 해주세요

 

 

고급으로 들어가면 enter 키를 누를때 방향을 아래쪽으로 할지 오른쪽으로 할지 설정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저장을 하면 앞으로 엑셀 셀을 입력할때 일반적으로 커서가 아래로 움직이는게 아니라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물론 그냥 나는 원래대로 그냥 기능이 낫다 하면 사용하면 되지만 한번 오른쪽이 나는 엑셀 작업하는데 더 수월하다고 하면 위와같이 변경을 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