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하는 방법

요즘 하늘을 보면 무슨 생각이 드나요? 하늘은 파랗다 구름 한점도 없네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이에요 주말마다 계속 비가 내리니까 비오는날은 어디나가기도 그렇잖아요 하루종일 집에 있을수밖에 없죠

 

 

지난주에도 비가오고 이번주에도 비가왔네요 또 일기예보를 보니 다가오는 다음주도 또 비가온다고 하니 정말 맑은날이 언제오나 하는생각이 듭니다. 평일날은 이렇게 날씨가 좋은데 왜 항상 주말에 좀 나가서 놀려고 하면 비가오니 하루종일 집에만 있어야 하잖아요

 

 

 

요즘은 산에 가도 좋은 날씨라고 생각을 해요 아주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고 등산을 통해서 땀을 흘리고 또 산에 오르면서 나의 한계를 극복하는 계기가 될수 있는것이죠 사람마다 저마다 자신의 한계를 정해놓고 있죠

 

 

그런데 내가 조금만더 한걸음만더 노력을 하면 우리는 조금씩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을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것이죠 아무튼 이번주말에는 비오더라도 가까운데라도 나갔다 와야겠어요

 

 

또 비오고 빗방울 떨어지는 속에서도 또다른 낭만을 우리는 찾을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무튼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다양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됩니다.

 

 

제일 좋은것은 당연히 차를 운전하면서 과태료가 없는 것이죠 하지만 조금만 고속도로에서 정해진 속도보다 조금 높여도 바로 카메라에 찍히기도 하고 아니면 골목길에 주차할때가 없어서 잠시 차를 주차해놨는데 또 주차딱지를 떼는 경우가 있죠

 

 

주정차 위반 과태료를 한번 살펴볼께요 일반 승용차라고 하면 과태료는 40,000원이 부과 되고 그리고 자진 납부하면 20% 경감이 된다고 합니다.

 

 

버스전용차로 위반시에는 승용차는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네요 그리고 과태료 최고액은 최대 88,500원의 비용이 드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물론 벌금과 벌점도 있지만 아무래도 교통법규를 준수하는게 사고도 안나고 돈도 절약하고 내 안전을 지킬수 잇다고 생각을 합니다.

 

교통민원 24에 보면 다양한 최근 무인단속 내역부터 해서 내가 위반한 교통위반 딱지등의 미납과태료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비회원이라고 하면 자신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개인으로 확인할경우 내가 언제 위반했는지 자세한 날짜를 확인할수 있죠 정말 속이 쓰리지만 카메라에 찍혔으니 어쩔수 없이 내가 납부를 해야겠지요

 

 

 

다음과 같이 미납과태료 개인 화면인데요 조회와 범칙금전환 엑셀저장등으로 따로 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안그래도 자동차 유지비도 많이 드는데 최대한 신호 위반을 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