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의료급여 수급권자란

좋습니다. 2021. 4. 7. 10:00

 

 

의료급여 수급권자란

요즘 자꾸 몸이 예전과 다르다는 것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가만히 있는데도 허리가 아프기도 하고요 요즘은 자꾸 눈이 시린것 같아요 아무래도 스마트폰 중독때문에 그런게 아닌가 싶어요

 

 

 

시간만 되면 가만히 못있겠어요 일단 스마트폰으로 이것저것 뉴스를 검색을 하거나 아니면 동영상을 보기도 하고 특히 많이 시간을 보내는게 유튜브 영상을 보는데 더욱 많은 시간을 들이는것 같아요

 

 

 

어떻게 보면 나한테 그렇게 유익하고 중요하지도 않은데 나도 모르게 시간을 많이 보내다 보니 눈도 아프고 여러가지로 몸도 마음도 지친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에서도 계속 일만 하니까요 정말 스트레칭을 하거나 내 몸 건강을 위해 하는 시간은 별로 없는것 같아서 점점 건강이 나빠지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몸이 아플때는 병원에 가야 하는데요 평상시에는 건강에 문제가 없으니까 가만히 잇으면 알아서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몸이 골병이 들기도 하고 상태가 더 악화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럴때는 병원에 가서 꼭 처방전을 받는게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나이가 들어도 건강한 사람이 있는 반면에 오히려 젊은데도 골골 거리는 사람이 있죠 평소 자신의 생활습관을 한번 점검해 봐야 할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도 옛날에는 몸이 많이 연약햇어요 하지만 요즘은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나름데로 몸관리에 신경을 쓰니까 그나마 좀 나아지긴 했는데요 그래도 전반적으로 몸이 안좋은것은 사실입니다.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위와같이 지원대상이 따로 있습니다. 노숙인부터 해서 이재민 국가유공자등이 대상이 되는데요

 

 

선정기준은 일정한 거주지가 없거나 아니면 의사의 진단서상 응급의료 부양의무자등이 선정이 되니까 참고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일정 부분 의료비에 대해서 지원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지원절차는 위와같은데요 초기 상담을 받고 대상자 통합조사나 아니면 의료급여증 발급을 통해서 수급권자 대상이 됨을 알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