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요즘은 대부분 동사무소에서 할수 있는 업무를 집에서도 모두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혹시나 아직까지도 이런 문서 발급을 받는데 직접 해당 기관까지 내가 방문해서 발급받는 분이 많이 있을거에요

 

 

왜냐하면 아직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차라리 내가 직접 가서 발급받는게 낫거든요 그리고 집에 컴퓨터나 아니면 인터넷 프린터 이 셋중에 하나라도 없으면 어떻게 내가 처리할수 있는데는 한계가 있거든요

 

 

 

보통 은행이나 금융기관 그리고 공공기관에서 이렇게 서류를 요청할때가 있어요 이런 기관은 서류로 증명을 해야 하잖아요 하나라도 서류가 미비된다고 하면 바로 책임을 본인 업무 담당자가 지어야 하기 때문에 모든것을 다 확인을 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다못해 우리가 은행에 가서 우리 자녀들의 통장이나 기타 다른 업무를 하려고 해도 가족관계증명서는 필수죠 가족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니까요 저도 처음에는 한번도 안해봐서 이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망설여지기도 하고 헤매는 경우가 있었어요

 

 

하지만 직접 한번 해보니까 꽤 간단하게 처리할수 있음을 알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따로 별도의 수수료도 없고 바로 출력이 되니까요 신기하기도 하고요 이전에 내가 이런것도 모르고 항상 민원실에서 기다리고 직접 구청에 방문하고 정말 내가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이라는 말이 딱 들어맞는 꼴이 되엇네요

 

 

그렇다면 일단 집이든 컴퓨터 잇는 곳으로 가야겠죠 그리고 프린터기는 꼭 준비를 해야겠죠 그러면 정확한 발급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제일 상단에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칸이 있는데요 그외에도 나는 무인증명서에서 뽑고 싶으신분은 위치 확인도 가능하고요 기타 기본증명서나 다양한 증명서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증명서 발급 메뉴에 보면 출생현황 혼인 인터넷신고등 여러가지 메뉴가 잇네요

 

먼저 증명서를 출력하기 전에 이용약관에 동의를 먼저 해야겠지요

 

그리고 자신의 개인 정보를 입력을 해야 하는데요 성명과 함께 주민번호를 같이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추가정보라는 것은 배우자나 자녀 이름 부모님 성함등으로 인증을 한번더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인증서가 나오는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정확한 본인 확인이 가능하겠죠

 

그리고 최종 본인이 발급할지 아니면 가족이 발급하는지 확인을 해주시고요 기타 일반증명서 상세등 특정 부분에 대한 선택을 완료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print 화면 출력이 나오는데요 기존의 컴퓨터에 자신의 프린터가 연결이 되엇다면 출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타 영문증명서와 함께 그동안 나의 발급이력 그리고 여러가지 증명서를 한번에 출력할수 있어서 훨씬 유용함을 알수 잇네요

 

이제는 직접 내가 주민센터에 안가도 이렇게 바로 인터넷으로 출력이 가능하니까요 정말 이렇게 세상이 편해진것을 다시한번 깨달을수가 잇네요

 

처음에 어르신분들이나 아니면 컴퓨터를 잘 모르신다고 하면 자녀들이나 아니면 손자들한테 해달라고 하면 금방 잘 하실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프린터기가 준비가 안되엇다고 하면 근처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해서 거기서 출력해도 금방 가능함을 알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