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오늘도 어김없이 더위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있습니다. 올해처럼 이렇게 지독한 더위는 처음보는것 같아요 작년에 겨울은 지독하게 추웠는데요

 

 

이제는 아무래도 여름은 기온이 더욱 높아져서 더욱 뜨겁고 겨울에는 정말 추운 겨울이 앞으로 지속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에어컨과 난방 보일러는 꼭 필수품이라고 생각을 해요

 

 

 

우리가 많은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꼭 한장 이상은 소지하고 있는데요 저도 예전에는 카드를 많이 만들었어요 은행에 가면 해당 직원들이 권유도 하고 하니까요

 

 

꼭 필요하다 생각을 해서 카드 한장 두장 계속해서 만들었는데요 정작 다 만들고 보니 내가 필요한 카드는 자주 사용하는 카드는 한두장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머지 카드는 그냥 필요도 없는데 오히려 관리하기도 힘들고 계속 연회비만 매년 나가고 있는것이죠 우리가 실제 사용하는 카드들은 보면 내가 주로 많이 소비하는데 할인이 되는 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예를 들어서 20-30대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직장다니면서 데이트 비용이나 아니면 친구들과 자주 모임과 만남을 가지니까 영화나 아니면 커피 문화 레저 비용이 많이 드는것 같아요

 

 

그리고 결혼을 해서 가정 아이가 있다고 하면 아무래도 식품 생활비나 아니면 통신비 그리고 아이들 사교육비등에 의외로 많은 금액들이 소비가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의 씀씀이에 맞게 카드를 사용하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여러장의 카드를 한지갑에 넣고 다니다가 나도 모르게 지갑을 분실하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밤늦게 술을 마시는 경우가 더 그런것 같아요 술마시면서 제정신이 아니다 보니 택시에 놓고 내리기도 하고 길가다가 어디에 지갑을 놓고 내렸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카드를 분실했을때는 꼭 해당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카드 분실신고를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가면 현재 내가 사용한 카드에 대한 사용내역 또는 카드발급조회등 기본적인 메뉴등이 있습니다.

 

자신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최근에 결제내역까지 다 확인이 가능하죠

 

고객센터 가면 전화번호가 1800-1111로 전화해서 문의하면 됩니다.

 

신규 카드 신청 전화번호는 1800-3000이네요

 

그외에 고객상담 코너에 보면 분실 도난신고 파손재발급신청등 다양한 메뉴등을 찾아서 해도 되고요 아니면 기본 영업점 찾기를 통해서 가까운 하나카드 영업점을 선택을 해주세요

 

그리고 위와같이 하나카드 ars센터에 전화를 한후에 분실신고는 1번을 눌러서 내가 카드 분실한 것을 신고를 하면 됩니다.

 

저도 카드를 분실해봐서 아는데요 정말 번거롭고 다시 재발급 신청도 귀찮으니 제발 항상 내가 가진 카드를 잘 관리해서 분실하지 않도록 노력을 합시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