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용센터 내일배움카드 발급받기

요즘들어 일자리가 없어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충분히 검색을 하면 내가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수 있는데 그게 쉽지 않은것 같아요

 

 

그리고 그동안 쉬다 보면 또 내가 일해야되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어떻게 보면 쉬는게 자기충전도 되고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실상은 그렇지 않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자격증을 내가 공부하고 딴다고 하면 충분히 해당 직장에 취업이 가능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모든 회사도 마찬가지고요 해당 직원이 필요하니까 채용규모를 늘리는게 아닌가 싶어요. 하지만 근로자 자체가 경쟁력이 없다고 하면 수많은 사람이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이 되기를 원하는데  그중에서 나는 탈락하고 마는 것이죠

 

 

자연스럽게 경쟁력이 쇠퇴하고 퇴사할수밖에 없는것이죠. 그래서 사람들은 자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회사 다니면서도 부지런히 자신의 실력을 쌓기 위한 자기계발은 필수적이라고 할수 잇습니다.

 

 

그리고 회사를 나와서도 마찬가지고요. 끊임없이 내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수익을 벌기 위한 다양한 노력은 필수라는 것을 잊으면 안되겠지요

 

 

우리가 아는 다양한 내일배움카드에는 내가 배우고 싶은 다양한 분야가 잇어요. 이중에서 앞으로 미래 전망성이 우수한 직종을 선택을 해서 물론 나도 어느정도 수고비를 지불을 하고 나라에서도 지원을 받으면 되겠죠

 

 

그런데 이런 노력 없이 무작정 취업을 바란다는 것은 오히려 사회에서나 회사에서 세상이 그렇게 호락호락하고 만만하지 않으니까요 내가 쓸모없으면 가차없이 나는 버려질수밖에 없는 것이죠

 

 

그렇다면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과 함께 어떤 과정이 있고 어떻게 내가 해당 과정을 수료할수 있을지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직업훈련포털 hrd-net 사이트에 접속하면 국민내일 배움카드에 대한 안내를 우리가 확인할수 있는데요 발급신청은 물론 이용메뉴얼을 통한 전반적인 안내를 우리가 받게 됩니다.

 

해당 카드에 대한 훈련과정을 우리가 지역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내가 교육을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아 양식 브런치 기초 실무과정 또는 중식조리기능사 무역물류관리실무등 해당 업종에 대한 모든 교육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외에 집체과정이나 스마트 훈련과정 그리고 온라인과정등 내가 선택해서 들을수가 있습니다. 취업률등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이직희망자나 자신의 업무역량 향상에도 기여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300만원까지는 기본 지원이고 최대 5백만원까지 훈련비가 국비로 지원이 된다고 하네요

 

일반 근로자나 아니면 국민취업지원제도 청중장년층 기타 고용위기지역 기간제등 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혹시 일자리를 구하거나 아니면 자신의 직무업무 향상 능력을 위한 개발이 필요하다고 하면 위 내일배움카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겠죠

 

 


고용센터 내일배움카드 발급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