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이용방법

우리는 여러 은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내 마음에 드는 은행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이상하게 별로 내가 이용하고 싶지 않은 은행이 있기도 하죠

 

 

은행을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합니다. 내가 지금까지 모은 돈을 저축하려고 할때 내가 집에 만약에 금고나 아니면 현금으로 보관한다고 생각을 해보세요

 

 

 

얼마나 불안해요. 혹시나 도둑이 우리집에 들지는 않을지 항상 불안한 마음을 간직하면서 우리가 일상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게 쉽지 않음을 다시한번 느낄거에요

 

 

그래서 이런것을 대비해서 우리가 목돈을 마련하기 위한 기본 통로로 생각을 하면 됩니다. 언제든지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고 필요할때는 바로 현금으로 찾아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그외에도 수시로 다양한 은행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은행 금리도 뺴놓을수는 없지요. 요즘은 은행끼리 상대적으로 경쟁을 많이 합니다.

 

 

 

보다 더 많은 사용자 고객들을 이끌기 위한 우리 은행 상품을 더 판매하기 위해서라도 서로 경쟁적으로 금리를 올리고 있는 것을 우리는 누누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때로는 우리가 현금으로 체크카드를 통해서 출금할때 수수료도 무시할수 없지요. 인터넷뱅킹을 비롯한 atm 입출금 등 일상생활에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금액적으로 조금더 절약을 하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이런 모든것을 감안해서 은행을 선택하기도 해요

 

 

때로는 회사에서 만드는 월급통장이 회사에서 주로 거래하는 통장이 sc 제일은행이라고 하면 해당 은행 계좌를 만들수밖에 없지요

 

 

이런 여러가지 상황에 의해서 은행을 선택하는데요. 대부분 시중에 대형은행을 돌아가면서 골고루 우리가 만들기도 하니까요. 수시로 내가 원하는 상대방에게 이체하기 위한 공인인증서 사용방법까지 우리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뱅킹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항상 선행적으로 본인 확인절차가 필요하고요. 온라인상으로 이용이 가능한 공인인증서 발급은 필수라는 것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항상 선행적으로 은행에 따라서는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바로 계좌발급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처음 거래할때는 해당 지점에 방문해서 계좌를 만들어야 하니까요

 

 

이때 필요한것은 바로 자신의 도장 또는 사인이 필요하겠죠. 그리고 신분증을 가지고 가면 바로 그자리에서 계좌 개설이 가능함을 알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인데요. 내가 원하는 계좌에 대한 조회와 이체도 모두 가능함을 알수 있네요

 

그외 공인인증서 외에도 필요에 따라서 편한데로 바로 금융인증서가 편하다고 하면 신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그외에 내가 처음 로그인할때 기본 범용인증서 발급과 세금계산서용인증서 발급에 대한 기본 안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동인증서는 위와같이 갱신은 30일 안에 해줘야 하고요 이미 타 은행에서 사용한 인증서라고 하면 추가로 등록절차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인증서 발급을 위한 주민등록번호와 기본통장번호등을 입력하고 발급완료를 하면되겠죠

 

그외 내가 sc 은행 입출금 통장을 가지고 있는 지 유무에 따라서 위와같이 인터넷뱅킹 가입안내가 있으니까요 먼저 입출금통장 개설후에 해당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후 사용하면 될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이용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