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워커넷(워크넷) 구인구직 안내

요즘들어 고민이 많습니다. 어떻게 하면 나한테 잘 맞는 직장을 찾을지가 관건인것 같아요. 대부분 사람들이 일단 돈을 벌기 위해서 회사에 취업을 합니다.

 

 

회사에서 어느정도 일을 하고 나서 나는 노동력 인력을 제공을 하고 회사는 임금을 제공을 합니다. 어느정도 그래서 개인적으로 목돈을 마련하기 마련이죠

 

 

 

이렇게 마련한 돈으로 우리는 장사를 하거나 사업을 시작합니다. 나름데로 큰 꿈을 가지고 시작을 한 사업이 잘 되면 좋지만 오히려 안좋게 망하는 경우도 있어요

 

 

정말 가슴아픈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회사를 의지하는것도 한계가 잇어요. 회사가 요즘들어 정년을 언제까지 보장할지 아무도 장담할수 없으니까요

 

 

회사에서 나가라고 하거나 그만두라고 하면 어쩔수 없이 일을 그만두고 새로운 일자리를 찾게 됩니다. 그동안 사무직으로 일한다고 해서 이게 언제까지 되리라는 보장도 없지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나는 회사를 그만두고 나갈수 밖에 없으니까요. 단순한 알바 자리도 없는게 사실인것이죠. 정말 마음이 답답한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이런 여러가지 고비를 겪으면서 나한테 맞고 그리고 해당 회사가 임금을 얼마나 제공을 하고 나한테 딱 맞는 일자리가 얼마나 있는지 골라서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우리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노쇠하기 마련입니다. 체력도 이상하게 안따라주고 그냥 겨울에는 쉬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 더이상 일하는게 쉽지 않으니까요

 

 

자연스럽게 쉬다 보면 다시 재충전이 되고 일을 시작할수 있는 나이가 되는게 아닌가 싶어요. 워크넷을 통해서 다양한 회사를 검색하게됩니다.

 

 

그동안 내가 일해왔던 곳이나 아니면 평상시 내가 관심있는 분야쪽으로 연구를 하거나 취업을 한다고 하면 훨씬 유익하다는 생각이 들죠

 

 

일이 쉽지 않아서 우리는 때로는 다른 직장을 찾아보기도 해요. 이직을 나설때도 다양한 취업사이트를 통해서 계속해서 검색을 하다 보면 마땅한 일자리를 찾을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생산직부터 해서 공장 사무직 기타 전문직까지 한눈에 모든 일자리 검색이 가능하니까요. 혹시나 필요하다면 바로 검색이 가능하겠죠

 

 

일을 통해서 자신의 자아실현은 물론 월급을 받고 돈을 모아서 좀더 새로운 일을 계속해서 시작할수 있다는 원대한 꿈을 가지고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해당 일자리에 대한 기본 안내인데요. 기본적인 취업뉴스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취업전망 안내를 볼수도 잇고요 청년이라고 하면 내일채움공제등을 활용해도 됩니다

 

그외에 희망직종을 통해서 여러 회사에 대한 대기업 공채정보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외에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등 내가 평상시 관심있거나 목표로한 회사에 취업을 해도 좋지요

 

그리고 태우그린푸드나 윈피앤에스 건물 미화 기타 한라개발등 여러가지 대전공항등 환경미화원채용등에 대한 안내도 나와있네요

 

4차산업혁명에 맞춰서 나한테 맞는 전문직 기술을 배워도 되고요 정부지원일자리를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제는 우리가 일하지 못하면 돈을 벌수 있는 것도 한계가 있으니까요 시간이 금이다 생각을 하고 평상시 자신의 시간을 보다 잘 활용해서 부를 이룰수 있도록 노력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워커넷(워크넷) 구인구직 안내

댓글